태그

,

[단델리온] 허브로 만드는 카페인이 없는 커피!  허브 단델리온

허브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계기를 살펴보면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를 대신하여
건강한 허브티를 마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약 몸에 좋은 허브에서 커피맛을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요?ㅎㅎ

바로 서양민들레인 단델리온이 몸에 좋은 허브이면서
단델리온의 뿌리로 커피맛을 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사진을 보시니까 이게 단델리온이야?! 라고 하실텐데
단델리온은 서양 민들레를 일컫는 말입니다.

잎에는 철분, 칼륨, 칼슘, 카로티노이드, 고미질,
비타민 A,B,C,D, 코린, 텔페노이드 등 몸에 좋은 것들이 들어있어요.

 

단델리온의 효과 – 이뇨작용, 건위작용, 완하작용, 강장작용, 소염작용,
해열작용, 발한작용, 최유작용, 해독작용,
간장기능촉진, 항류마티스, 정혈작용, 이담작용, 소화촉진,
식욕증진, 변비예방, 복부팽만감 감소에 효과적이며
잎을 차로 마실경우 빈혈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췌장을 자극하여 인슐린의 생성을 증가시켜 당뇨병에도 좋고
이뇨작용과 항균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전립선의 감염증이나 부종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단델리온의 뿌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는데
건조시킨 뿌리를 믹서에 갈아서 뜨거운 물에 5~10분간 우린 뒤
1일 3회씩 식전에 마셔주면 된다고 합니다~

단델리온의 뿌리를 거칠게 부순 다음 타지않게 볶아서
커피대용으로 이용하면 카페인없는 커피가 된다고 하네요~
맛도 좋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군용!~ㅎㅎ
몸에 좋은 허브로 카페인 없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게 재미있는 것 같아요.

 단델리온은 잡초처럼 흔히 볼 수 있는 허브이지만
영양가와 효능이 좋기 때문에
서양에서는 채소로 다루고 재배하기도 한답니다.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C가 들어있어 빈혈에도 효과가 있지만
담도폐쇄, 담낭염, 장폐색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이나
국화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피할 수 있도록 해야하니 주의하세요!ㅎㅎ

커피대신 카페인 없는 커피맛을 즐길 수 있는 영양가있는 단델리온!

앞으로 커피가 드시고 싶을 땐
영양가도 높고 좋은 효능이 가득한
카페인 없는 커피!
서양민들레 단델리온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